소중한 이들과 함께 한 모든 것

가족, 연인, 친구들과 함께한 맛있고 예쁜 곳들만 기록합니다

자세히보기

건강, 피부질환 정보

급격하게 떨어지는 온도, 겨울철 내 피부, 얼굴 건강 지키는 방법

럭키mom 2023. 12. 6. 14:10

겨울철 피부관리가 중요한 이유는 날씨가 춥고 건조한 겨울철에는 난방 기구 사용량이 증가하면서 실내 환경까지 건조해지기 쉽습니다. 이 경우 피부의 수분도 부족해져 건조함이 더 심해지고 그로 인해 피부 질환에 걸릴 위험이 높아지기 때문에 겨울철 피부 건강에 신경 써야 합니다.

 

 

목차

     

     

    ⭐보습제 자주 바르기

     

     

    겨울에는 피부의 건조함을 줄이기 위해 보습제를 수시로 발라주는 것이 좋습니다. 하루에 2~3회가 적당하다. 특히 요즘처럼 코로나 시기에는 손을 자주 씻는 경우가 많아서 핸드크림을 자주 덧발라줘야 합니다. 보습제의 경우 묽은 타입보다는 크림 타입이 도움이 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⭐뜨거운 물 NO!!

     

     

    뜨거운 물로 오래 샤워하면 피부의 유분이 줄어 건조함이 더 심해집니다. 그렇기 때문에 샤워를 할 땐 되도록 뜨거운 물보다는 미온수를 사용하는 것이 좋습니다. 샤워를 마치면 건조함이 느껴지기 전에 바로 보습제를 바르는 것이 피부 건강에 이롭습니다. 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⭐모직, 털옷 피하기

     

     

    겨울에는 따뜻한 소재의 옷을 많이 입습니다. 모직이나 털옷 소재가 대표적입니다. 이러한 옷들은 피부를 자극해서 가려움과 미세한 상처를 유발하거나 알레르기 반응을 유발하므로 주의해야 합니다. 해당 소재의 옷을 입을 땐 옷 안에 피부 자극이 덜한 소재의 옷을 한 겹 더 입어주는 것이 도움이 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⭐온도와 습도 유지하기

     

     

    실내 온도가 높아지면 공기가 건조해지면서 피부도 같이 건조해집니다. 적절한 실내 온도는 19~20도입니다. 이 수준을 유지하면서 가습기를 사용해 실내 습도를 40%로 맞춰주는 것이 좋습니다. 또한 전열 제품의 과도한 사용으로 저온 화상을 입는 경우도 많으니 주의해야 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⭐건강한 피부 만들기 성공

    728x90
    반응형